사용기/취미용품

LG 27인치 4K HDR 모니터 (27UK850)

쁘띠훈 2018. 2. 10. 19:39
반응형


몬스터헌터하다가 화려한 이펙트만 나오면 모니터가 죽고 캐릭터도 죽고 빡쳐서 급 구매했다.

UHD 블루레이도 많이 나오고 플스4 프로도 장만했겠다 4K모니터로 알아보는데 마침 LG에서 신제품이 나왔다고 한다. 

그게 바로 27UK850 모델. DELL 제품이랑 고민 좀 했는데 일단 1월에 출시한 신형이고 자체 스피커가 있다는점이 마음에 들었다.


 

주문하고나서 스탠드가 플라스틱일까 좀 불안했는데 스틸 재질이라 안심이다.





HDMI 2.0은 당연히 지원하고 소켓도 2개나 들어있다. USB포트도 2개, DP포트도 있고 특이하게 USB-C타입도 있다. 가장 마음에 드는건 역시 자체스피커가 있어서 플스할때 스피커 걱정이 없다는 점인데 여기에 오디오 OUT 포트도 있어 다른 스피커나 헤드폰을 사용하기에도 좋다. 음질보다는 책상공간을 넓게 쓰고싶다면 딱인듯.


전원버튼은 하단에 위치해있는데 버튼조작이 방식이 조이스틱처럼 되어있다.

스틱을 상하좌우로 조작해서 볼륨, 밝기, 전원, HDMI 전환등을 할 수 있는데 직관적인 조장방식이 마음에 든다.


 

기존에 사용하던 알파스캔 24인치 모델과의 크기비교. 

4K는 32인치부터라고들 하던데 개인적으로는 책상에서 쓰기엔 27인치가 적당한것 같다.



4K를 사용하려면 HDMI 2.0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던데 당연히 케이블이 들어있다.

확인법은 케이블을 자세히 보면 글씨가 적혀있는데 이걸로 알 수 있다고 한다.

HDMI 1.4는 High Speed HDMI Cable

HDMI 2.0은 High Speed HDMI Cable with Ethernet



화질비교를 하기 위해서 프레임모드로 사진을 몇장 찍었는데 게임내 시간이 변해버렸다....


기존에 쓰던 FHD 모니터




4K


4K HDR 활성화



몬스터헌터월드가 HDR모드 똥이라는 말들이 많아서 비교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은것같다. 

6년간 FHD만 사용하다가 대기업 4K 모델로 바꾼것이기 때문에 나로서는 상당히 만족스럽다. 다른 4K 제품을 사용한적이 없어서 객관적인 비교를 하지못하는게 아쉽지만 70만원대에 4K 모니터를 찾는사람이라면 이 제품도 한번 알아보는것을 추천한다.


구체적인 스펙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알아보러 가기


반응형